휴대용 다리미
2023. 10. 31. 17:29
매번 일반 다리미와 다림판을 이용해 다림질을 하다가 간단하게 작업대 위에서 바로 다릴 방법은 없을까 싶어져서 휴대용 다리미를 검색하다가 이런 물건을 질렀습니다.
충전식 휴대용 다리미입니다. C타입으로 충전해 사용합니다.
일단. 배터리 용량이 3000Ah 입니다.
그런데 사용 열량은 무려 120W 즉! 5~6분이면 충전된 전력을 모두 소비해 버립니다.
(배터리 안정성 문제인지 충전기를 꽂은 상태로 사용은 불가능. )
3단계 온도 구분이 되어 있는 데 발열판 면적이 작기 때문에 가장 높은 단계의 열도 그렇게까지 뜨거워지지는 않습니다.
그냥 제일 높은 온도로 다리고 있어요.
+ 발열판 코팅과 상관있는 지 모르겠지만 문지르면 천이 쉽게 맨들맨들해집니다.
꾹꾹 눌러 쓰고 있습니다.
결론:
1/6 이하 사이즈일 경우 한번에 한 두벌씩 다리는 것은 문제가 없습니다.
온도가 높지 않고 바로 식지만 인형옷용 작은 파츠들을 다리는 정도는 괜찮습니다.
사용후 바로 충전하는 것만 까먹지 않으면 손을 뻗어 바로 다릴 수 있어 편합니다.
비추:
사람옷→ 블라우스 한벌 다리면 완방입니다. ( 1/3 인형옷... 은 아슬아슬할 것 같습니다.)
작업량이 많거나 쓰고 바로 충전하는 걸 매번 까먹는 분에게도 추천하지 않습니다.
이렇게 다이소 스팀다리미 장갑과 합치면 아주 작은 공간에서도 인형옷 다림질이 가능합니다.
열에 약한 소재의 커팅매트를 쓰고 있기 때문에 매트가 휘지 않도록 받침대로 규조토 컵받침을 쓰고 있습니다.
일단 작업대 공간을 크게 차지하지 않으면서 팔만 뻗어 다림질이 가능한 점이 편해서 다음엔 충전에 신경쓰지 않아도 되는 유선 미니 여행용 다리미를 질러볼까 하고 있습니다.